사진제공=가평군
사진제공=가평군

(가평=국제뉴스) 이재호 기자 = 가평군은 2022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지원 사업 신청자를 오는 1월 28일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으로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종사한 지 10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며, 농업계 학교(농고, 농대)를 졸업 하거나 군에서 인정한 농업교육기관에서 관련교육을 이수 하여야 한다.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에게 농지구입, 영농시설, 축산시설 운영자금등에 필요한 농업창업자금을 최대 3억원까지 융자(연리2%, 5년 거치 10년 균분상환) 지원하는 사업으로, 병역미필자도 신청은 가능하다.

다만, 2022년 산업가능요원 편입대상자가 아닌 병역미필자의 후계농 자금대출은 군복무 완료 후 신청이 가능하며 읍·면사무소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청년창업농(청년창업형 후계농) 영농정착지원 사업은 농지·시설 등 영농기반을 마련하고 농업경영정보(경영주) 등록한 후 본인이 직접 영농에 종사하는 경우, 독립경영 연차별로 최대 3년 동안 개인별로 매월 100 ~ 80만원씩 지원받게 된다.

청년창업농 신청은 온라인으로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