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진로 역량을 찾아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직업체험멘토단’을 공개 모집한다.

‘직업체험멘토단’은 ▲현장직업체험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강연 ▲학과멘토링 ▲진로특강 ▲자유학년제 체험처 발굴 및 관리 등 분야를 나눠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 활동을 지원한다.

구는 ‘직업체험멘토단’을 통해 지역사회 내 진로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동대문구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직업체험멘토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일부터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내려 받은 모집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su.dongdaemun@cescenter.net)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02-6238-20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구청장은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잠재적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올해도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