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용 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
장원용 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평생학습진흥원(원장 장원용)은 9일 오후 3시 인터불고엑스코에서 ‘학습으로 잇는, 꿈과 삶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2021 대구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평생학습인들의 올 한해 사업성과를 결산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김대현 대구시의회 부의장, 평생학습 관계자 및 활동가 등 60개 기관단체, 200여명이 참석해 대구 평생학습의 비전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영진전문대 권기선씨, 미래인재교육원(주) 등 평생학습 유공자 3명과 2개 유공단체가 대구시장상을 받았으며, 한들마을도서관이 대구광역시의회의장상을, 삼일야간학교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받았다.

또 성서종합사회복지관, 한들마을도서관,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참여자, 성인문해교육 강사가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표한 데 이어 달서구, 북구, 수성구 학습동아리 3개 팀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올 한해 동안 코로나 19의 악재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학습현장을 누빈 대구평생학습인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하고 “교육환경이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직면한 만큼 대구시도 비상한 각오로 시민이 배움으로 행복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