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해원 김제부시장.
강해원 김제부시장.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정부는 지난 11월 30일부터 코로나 확진자에 대해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불가능한 경우만 의료기관에 입원토록 해 위중증 환자가 입원실이 없어 병상을 배정받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키로 했다.

이에 김제시는 7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안전재난과 등 15개부서가 참석,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관련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특별방역대책회의를 열었다.

특히, 재택치료자들이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지 못해 국가로부터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관계 공무원들에게 적극적인 응대를 당부했다.

김제시는 인력수급계획을 조정, 재택치료 전담 TF팀을 구성 해 지원계획을 수립, 24시간이내 재택치료자에게 위생키트등 필요물품 전달 및 모니터링 관리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또한 6일부터 사적모임 8인까지 허용방침이며, 방역패스 의무화 대상업종도 5종에서 16종으로 대폭 확대(김제시 홈페이지 참고)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1주일간의 계도기간 후 집중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해원 김제부시장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국내에서도 발생되고 있어 개인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만이 감염을 최소화 할수있으며, 시민들의 3차 예방접종의 적극적인 참여" 를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