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칼의 전쟁'서 음식 명인으로 나서 명불허전 손맛 과시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 최영호 교수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 최영호 교수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 최영호 교수가 전국 팔도의 음식 고수들과 함께 예능 '칼의 전쟁'에 출연해 빼어난 손맛을 자랑했다.

tvN STORY와 LG헬로비전이 공동 제작한 예능 칼의 전쟁은 음식 고수들이 출연해 숨은 향토 음식과 식재료를 소개하며, 지역음식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의 MC는 방송인 이영자, 도경완, 가수 이찬원 등이 맡았다.

한식 명인으로서 요리인생의 다년간을 서울‧경기지역에서 보낸 최 교수는 경기지역 대표로 참가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최 교수는 학식을 겸비한 손이 빠른 요리사로 소개됐다.

특히 지난달 29일 방영된 이 예능에서 우렁 강된장 메뉴를 선보여 출연진의 호평을 받았다. MC 이영자와 게스트로 나선 가수 테이는 밥알 한 톨 남기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영산대 K-Food조리전공 교수로 재직 중인 최 교수는 "한식은 우리 고유의 음식이지만, 일상적으로 접하다보니 오히려 잘 모르는 부분이 있는 게 사실"이라며 "그런 부분을 시청자들에게 알리고, 학생들에게는 수업에서 다룬 조리법의 실제 활용법을 보여줌으로써, 표본으로 삼을 수 있게 하려고 출연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예능 칼의 전쟁은 텔레비전 프로그램으로 tvN, tvN STORY, LG헬로비전 등에서 방영되며, 유튜브 채널 tvN STORY와 LG헬로비전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