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캠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된 조동연 교수가 30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에서 열린 이재명 캠프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인선 발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이용우기자
조동연 측 "성폭력으로 원치 않는 임신"...전 남편 반응(사진=국제뉴스DB)

조동연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 측이 지난 5일 SNS를 통해 "2010년 8월경 제3자의 끔찍한 성폭력으로 인해 원치 않는 임신을 하게 됐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하지만 폐쇄적인 군 내부의 문화와 사회 분위기, 가족의 병환 등으로 외부에 신고할 엄두조차 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전 남편은 조 전 위원장이 처음부터 혼외임신을 알고있던 것아니냐며 문제를 제기한 뒤 답글을 삭제했다.

조 전 위원장의 법률대리인인 양태정 민주당 선대위 법률지원단 부단장(변호사)는 이날 개인SNS를 통해 "조 전 위원장은 성폭력으로 원치 않는 임신을 하게 됐지만 그 생명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있다"고 운을뗐다.

이어 "조 전 위원장의 어린 자녀와 가족들은 아무런 잘못이 없는 바, 이들에 대한 비난을 멈추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양 부단장은 불륜을 의심받는 상황에서도 성폭력 사실을 밝히지 않은 이유에 대해 "당시 조 전 위원장의 혼인관계는 사실상 파탄이 난 상태였기에, 차마 뱃속에 있는 생명을 죽일 수는 없다는 종교적 신념으로 홀로 책임을 지고 양육을 하려는 마음으로 출산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 부단장은 "성폭력 이후 가해자로부터 배상도, 사과도 전혀 받지 못하였지만, 최선을 다하여 자녀들을 사랑으로 보살피며 키우고 있다"고 부연했다.

조 전 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1호 영입인재로 화려하게 정치권에 입문했지만, 불륜·혼외자 의혹이 불거지며 지난 3일 사퇴했다.

보수성향 인터넷방송 가로세로연구소는 조 전 위원장 자녀의 유전자 검사서를 공개하고 해당 자녀의 친부를 지목하는 등 불륜·혼외자 의혹을 제기해왔다.

이에 대해 양 부단장은 "언론에서 언급되고 있는 차영구 전 국방부 정책실장 등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허위사실로 피해를 입은 차영구 전 정책실장 역시 가로세로연구소 등에 대한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빠른 시일 내에 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다"고 전했다.

양 부단장은 "조동연 교수는 이혼 후 현 배우자를 소개받아 만나게 됐다. 현 배우자는 물론 그 부모님께도 위와 같은 사실을 말씀드렸다"며 "그분들은 이러한 사실을 모두 이해하고 진심으로 위로해주었다. 그 노력으로 조동연 교수는 지금의 배우자, 자녀들과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조 전 위원장의 전 남편은 이같은 게시물에 "그렇다면 처음부터 조동연씨는 제 아이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셨다. 마음이 더욱 쓰려진다"고 지적하는 답글을 썼다가 삭제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