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부사관 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한림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명이 군부사관 시험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림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명이 군부사관 시험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한림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기자 들이 군부사관 시험에 대거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림공고(교장 강순구)에 따르면  3학년 재학생 중 군부사관 시험에 총 10명(해병대 부사관 6명, 해군 부사관 4명)이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일 밝혔다.

또  아직 1차 합격을 하고 면접을 기다리는 해군 부사관 지원자도 3명이 있어 앞으로 합격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림공고는 2학년 희망학생들을 대상으로 해병대 부사관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매년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군부사관 지원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해병대, 해군, 육군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매년 4월 경부터 부사관의 자질과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부사관 아카데미”프로그램도 진행해 희망학생들은 부사관 시험에 필요한 정보, 필기 시험 대비 특강, 면접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받으며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

한림공과 해병대가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대 견학 및 병영체험 등을 실시해 직업군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