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학습-미래 잇는 특수교육 우리가 실현한다”

@ 전남도교육청
@ 전남도교육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2월 1일(수)과 9일(목) 등 총 4차례에 걸쳐 대면 및 비대면으로 2021. 하반기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특수교사, 관리자(교장, 교감), 전문직, 운영강사를 대상으로 동·서부권으로 분산 개최하며,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연수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추진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열린 연수에서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개발 연구팀의 김정연 교수(조선대학교 특수교육과)는 개정 교육과정 추진 배경 및 경과, 주요 사항을 일관성 있게 안내했다.

교육부는 최근(2021. 11. 24.)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시안)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개정에서는 ‘국민과 함께 하는 교육과정’ 개발 방식으로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한 논의 및 의사결정이 이뤄져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에 전라남도교육청은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선제적인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개정될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빠른 현장 안착을 기대했다.

위경종 교육국장은 ”특수교육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와 특수교사의 역량이 어느 때보다 요구되는 시점이다.“며,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