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6개 동에 용 59~84㎡ 총 343세대
- 직주근접 빠른 출퇴근길, 오천아의 청정지경, 초품아, 확실한 미래비전 아파트

    '남포항 태왕아너스' 투시도 (이미지 사진 = 태왕 홈페이지 켑쳐)
    '남포항 태왕아너스' 투시도 (이미지 사진 = 태왕 홈페이지 켑쳐)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지난 2006년 포항시 송도동에 태왕아너스 오션을 분양한 태왕이 15년 만에 '남포항 태왕아너스'로 포항을 다시 찾았다.

주거명품 아파트 건설로 명성이 높은 (주) 태왕이 ‘남포항 태왕아너스’ 모텔하우스를 2일 오픈하고 오는 15일까지 홈페이지 온라인을 통해 모텔하우스 사전방문 예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태왕아너스 분양팀 관계자는 “포항에서 태왕아너스 오션 아파트가 고급 아파트로 회자되는 것이 뿌듯하고 감사하다."라며, "이러한 기대와 관심이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명성에 걸맞는 새로워진 태왕아너스로 포항시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남포항 태왕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6개 동, 전용 59~84㎡ 총 343세대 규모로, 전용면적별로 ▲59㎡ 68세대 ▲69㎡A 34세대 ▲69㎡B 34세대 ▲69㎡C 105세대 ▲84㎡ 102세대로 구성된다.

59㎡의 경우 소형평형임에도 판상형 4-BAY를 적용했으며, 69㎡형은 판상형 4-BAY는 물론 냉천 수변 전망에 특화된 타워형으로 구성했다.

올해 포항지역에 분양된 5개단지 7,314세대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공급세대수 대비 전용 59㎡는 13.97%, 전용 60~70㎡는 4.38%밖에 공급되지 않았다.

단지 인근 산업단지에 젊은 직장인이 많은 점을 고려한다면 남포항 태왕아너스 소형평형의 희소가치는 높다고 평가된다.

또, 항지역 남구 일대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있는 반면 단지가 들어서게 될 용산지구는 이러한 규제에서 벗어나 청약제한이 없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영일만대로와 남포항 IC, 포항공항 등이 가까워 시내외로의 이동이 자유로운데다 포항철강산업단지와 일반산업단지도 가까워 10분 이내의 직주근접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단지 바로 남쪽에는 용산초등학교가 오는 2024년 개교예정이고, 북쪽으로는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어 학교가 아파트를 품고 있다.

또 반경 2㎞ 이내에 문덕초, 포은중, 오천중·고가 위치하며, 포항시립오천도서관도 가깝다.

특히, 최근 5년간 '냉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을 통해 생태공원으로 잘 조성된 냉천 수변공원이 단지 앞에 있다. 이 냉천을 따라 쉼터, 산책로, 자전거도로, 잔디광장, 각종 생활체육시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오천에선 가장 청정한 주거지다.

또한, 대형마트를 비롯해 오천시장, 멀티플렉스, 다원복합센터(건립중)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에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광명산업단지에 공장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곳이서 가격 상승 등 확실한 미래비전이 기대되는 아파트 단지다.
모델하우스는 포항시 북구 죽도동에 위치해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