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 예방접종 (국제뉴스DB)
[속보]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이미 인천 지역 전파? (국제뉴스DB)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이미 인천 지역에 전파됐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는 지난 1일 변이 확정을 위한 전장유전체 검사 결과 “오미크론 변이 감염이 의심되는 3건의 확진 사례를 비롯해 총 5명에게서 오미크론 변이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내 첫 오미크론 변이 감염 사례는 지난달 30일 오미크론 감염 의심사례로 분류된 인천 40대 부부와 이들을 공항에서 자택까지 이동을 도운 40대 남성이다.

이들 부부는 지난 10월 28일 모더나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이후 지난 14~23일까지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뒤 귀국해 25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부부의 지인인 40대 남성과, 10대인 가족 1명이 추가로 감염됐다.

아직 발표되지 않은 자녀 1명에 대한 검사 결과는 곧 나올 예정이다.

부부와 지인의 오미크론 변이 감염 여부가 확인돼 이미 지역 사회에 전파됐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부부는 백신접종 완료자로 자가격리 면제 대상 이어서 확진되기 전까지 하루동안 이동에 제한이 없었고, 지인과 아들은 백신 미접종자인데다 확진될때까지 6일 동안의 동선과 접촉자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 부부는 백신 접종완료자로 귀국 후 자가격리 의무는 없었다.

특히 가족 2명, 자택까지 이동을 도운 지인 1명, 비행기 승객 6명 외에는 밀접접촉자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 정부는 추적 관리를 통해 같은 항공편에 탑승하고 입국한 45명의 감염 여부를 조사 중이다.

그 외 2건은 해외 입국 과정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사례다.

현재 오미크론 변이 발견국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시작으로 홍콩, 벨기에, 체코, 오스트리아, 이스라엘, 영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호주, 덴마크 등 20여 개국으로 빠르게 확산세를 펼치고 있다

정부는 오미크론 대응 범부처 TF 회의에서 논의한 내용들을 토대로 입국 검역 강화방안을 곧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