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환 (사진-MBC 뉴스 캡쳐)
이재환 (사진-MBC 뉴스 캡쳐)

CJ 오너가의 일원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이 성희롱 논란에 이어 마약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30일 경찰과 재계에 따르면 이재환 회장의 비서인 A 씨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았다.

 A 씨는 수사 과정에서 이재환 회장의 지시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칸나비디올 오일을 이 회장의 신용카드로 구매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칸나비디올 오일은 대마성분이 함유돼 있어 현행 마약류관리법상 마약류로 저정돼 국내에서 수출입·매매 등을 금지한다.

경찰은 추가 조사를 통해 이재환 회장의 입건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이재환 회장은 CJ그룹 계열사 CJ파워캐스트(현 CJ올리브네트웍스 광고 부문) 대표로 재직 당시 비서에게 요강 청소시키는 등 갑질 논란을 일으켰으며, 여직원 앞에서 성인 동영상을 시청해 성희롱 논란도 있었다. 

또 여비서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와 드라이브를 하고 노래를 시키는 등 비정상적인 언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CJ파워캐스트와 재산커뮤니케이션즈 대표로 일하며 회삿돈 27억여 원으로 횡령·배임한 혐의로 지난해 9월 재판에 넘겨졌다. 그가 회삿돈으로 14억 원의 요트와 1억 원이 넘는 차량을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재환 회장은 지난 9월 열린 1심 재판에서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