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속보]사회적 거리두기·위드 코로나 중단 발표 언제?(사진=국제뉴스DB)

수도권,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중단 발표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9일 오전 중대본 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오늘 오후 대통령 주재로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열고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통해 현 상황에 대한 방역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이날 회의 결과를 기반으로 오후 5시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방역 확대 여부 등을 비롯한 종합적인 대책을 회의 후 발표하겠다는 것이다.

코로나19 방역, 예방접종 (국제뉴스DB)
코로나19 방역, 예방접종 (국제뉴스DB)

권 장관은 "단계적 일상회복의 길을 조심스럽게 시작했지만 코로나의 위험은 당초 예측한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일상을 위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는 어제 일상회복지원위원회의 전문가들과 함께머리를 맞대고 지난 4주 동안의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한 위험도를 평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델타 변이에 이어 오미크론 변이의 출현이 방역당국을 긴장하게 하는 등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가장 어려운 시기"라며 "위기 때마다 보여주셨던 국민 여러분들의 단합된 힘으로 이번 위기도 충분히 넘어설 수 있으며, 방역당국도 총력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