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도 임원 및 23개 시․군지회 회원 500여 명 동참
우수회원 표창... 자유수호 결의를 다져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는 지난 26일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한국자유총연맹 경북도지부(회장 이우경)가 주최하는 ‘2021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를 개최됐다고 밝혔다.

2021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 퍼포먼스.(사진=경북도)
2021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 퍼포먼스.(사진=경북도)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김영만 군위군수, 조현일·박창석 도의원, 임원 및 23개 시·군지회 회원 등 500여 명이 함게 했다.

식전공연에서 박미영, 단비 등 지역 인기 가수와 통일예술단 공연을 통해 행사의 열기를 고조시키면서,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을 위로했다.
 

2021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 수상 기념.(사진=경북도)
2021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 수상 기념.(사진=경북도)

또 자유민주주의 발전과 도정발전에 기여한 우수회원들에게 정부포상과 경북도지사 표창패, 경북도교육감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자유수호 결의문’ 낭독으로 자유수호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2021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 단체기념.(사진=경북도)
2021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 단체기념.(사진=경북도)

이우경 한국자유총연맹 경북도지부 회장은 “지역발전과 도민행복을 위한 역사적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도민들에게 안보의식을 심어주고, 평화통일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앞장서 달라”며, “경북의 새로운 100년, 성공의 역사를 만들어 가는데 뜻과 의지를 하나로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경상북도지부는 1965년 6월, 한국방공연맹 경상북도지부가 설립된 후 현재 23개 시군지회, 5만 5000여명 회원이 단단한 결속을 바탕으로 자유민주주의 역량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