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 관련주] KEC·인포뱅크 주가 상승세, LG전자 소폭 하락(사진=맥루머스)
[애플카 관련주] KEC·인포뱅크 주가 상승세, LG전자 소폭 하락(사진=맥루머스)

애플카 관련주 주가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26일 오전 9시 25분 기준 LG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0.4% 하락한 12만 5000원에 KEC는 2.37% 상승한 3885원에 거래되고 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1.9% 하락한 4130원에 인포뱅크는 2.01% 상승한 1만 5200원에 장을 열었다.

애플카 관련주가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애플카 출시 예정일이 단축되면서다.

블룸버그 통신은 지난 18일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이르면 2025년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 자동차를 내놓을 수 있다"고 밝혔다.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를 개발하는 '프로젝트 타이탄'을 애플 워치 소프트웨어 책임자인 케빈 린치가 이어받았고 개발에 속도를 낸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자율주행 시스템을 뒷받침할 반도체도 곧 나온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앞서 지난 9월에 애플이 애플카 생산을 위해 LG전자, SK그룹, 도요타와 논의 중이고 극비리에 한국을 찾았다는 소식에 애플카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바 있다.

LG그룹은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 등으로 구성돼 전기차 주요 부품 생산이 가능한 라인을 갖추고 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애플이 완성차와의 협력을 배제한 상태에서 애플카를 출시한다면 아이폰처럼 애플카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주도권을 가져갈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 애플카 관련주로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KEC,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모트렉스, 인포뱅크, 오비고, 라닉스가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