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출처=리플 로고)
리플(출처=리플 로고)

리플 시세가 소폭 하락했다.

빗썸에 따르면 24일 오후 7시 17분 기준 리플은 전일대비 0.22% 하락한 1332원에 거래중이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SEC와 리플 간 소송에서 미국 현지 법원 판사 사라 넷번(Sarah Netburn)은 SEC에 XRP 판매가 투자계약(investment contracts)에 해당하는 이유에 대해 명확히 밝히도록 명령했다. 또한, 리플이 XRP 가격 상승에 주도적 역할을 했다고 보는지 대한 SEC의 구체적인 입장도 요구했다. 

다만, XRP 판매 전 XRP 레저(XRP Ledger)가 완전히 작동했는지 여부에 대해 리플이 SEC에 한 질문은 지나치게 모호하다는 이유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와 함께 법원은 앞서 SEC가 신청한 '비합리적이고 부담스러운'(unreasonably burdensome) 질문에 모두 응답하지 않도록 한 보호 조치를 승낙했다. 

한편, 전 페이팔(Paypal) 및 크라켄(Kraken) 엔지니어인 리플(Ripple)의 엘리엇 리(Elliot Lee)는 23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XRP렛저(XRP Ledger, XRPL) 개발자 클럽 가입에 관심이 있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슈퍼 코더는 두 번째 후원 프로그램(XRPL Grants Program, Wave 2)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Ripple X와 XRPL Labs에 따르면 이번 후원 프로그램의 자격을 얻으려면 XRPL 기반 제품에 실행 가능한 프로토타입과 '일부 기술 개발'이 있어야 한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28일에 마감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