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제품 이용하고 녹색소비실천 합시다! -

[사진제공=영양군]
[사진제공=영양군]

(영양=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영양군새마을부녀회(회장 이주이)는 지난 10월 15일부터 관내 상가 앞에서 “환경제품이용하기 녹색소비실천 캠페인” 전개를 시작으로 19일과 29일 총 2회 더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비대면문화의 확산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등의 사용이 증가됨에 따라 지구와 환경을 보호하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녹색소비실천 생활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전개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들은 현수막과 폼보드를 제작하여 군민들에게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제로(Zero)화 운동을 홍보하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구매 사용하는 녹색소비실천, 장바구니이용하기, 과대포장물건 사지 않기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자원재활용을 독려하고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안내와 홍보도 함께하였다.

또한 읍면새마을부녀회에서는 냉동식품의 배달증가에 따라 넘쳐나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하여 주민 개개인부터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자는 취지의 '아이스팩 수거 재활용 사업'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이주이 영양군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영양군에 녹색소비실천이 확산되어 일회용품의 발생이 억제되고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지역의 녹색소비실천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