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해명과 민주당 의원 질의 등 허위나 사실 등 지적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 후보가 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후보의 국회 국정감사 발언을 실시간 팩트체크를 예고하고 나섰다.

원희룡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에서 '원희룡의 이재명 압송작전 올데이 LIVE'를 통해 경기도 국정감사에 출석한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 의혹을 비롯한 성남시장 시절 위례 지구, 경기도지사 시절 평택현덕지구 의혹 등 질의 답변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특히 원희룡 후보는 전문가와 함께 경기도 국정감사 중계방송을 보며 이재명 후보의 해명과 민주당 의원의 질의 중 허위나 사실 등을 지적한다.

원희룡 후보는 "부산합동토론회 참석을 제외하고는 직접 방송을 진행할 것"이라며 "거짓후보 이재명 후보를 잡고 진실을 밝혀내 '원희룡으로 정권교체'를 꼭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날 패널로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권경애 변호사, 김경율 회계사, 심교언 건국대 교수, 이한상 고려대 교수, 유튜버 크로커다일, 김재식 원팀캠프 화천대유 의혹규명TF 단장 등이 출연한다.

또 '이재명의 50가지 거짓말', '아수라 골든벨', '대장동 모의고사'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국민들이 이 사안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 가운데 댓글, 전화, 문자 등 대국민 참여 채널도 열어놓을 계획이다.

원희룡 후보 원팀캠프는 지난달 27일 화천대유 의혹규명 TF를 만들고 부동산 기득권 부패 세력과의 전면전을 선포한 바 있다.

원희룡 후보는 최근 유튜브를 통해 대장동 특혜 개발과 관련된 의혹을 분석하며 누적조회수 500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대장동 게이트 일타강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