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대중 결집조치요구 사실 드러나 충격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 정우택)은 17일 “충북동지회 간첩사건 관련, 북한의 대선개입 의도가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충북도당은 이날 박노학 수석대변인이 발표한 성명에서 “충북 청주에서 활동한 충북동지회 간첩사건 관련자들이 북한에 통신문을 보내 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에 대중이 결집하도록 조치해달라고 요구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충북동지회는 북한 문화교류국 공작원의 지시를 받아 간첩활동을 했다고 알려져 있는 단체”라며 “지난달 16일 충북동지회 관련자 3명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고, 나머지 1명에 대해서도 검찰에 송치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언론보도에 따르면 충북동지회는 지난 2018년 1월 이후 5월까지 73차례에 걸쳐 암호화된 파일 형태로 북한과 지령문과 보고문을 주고 받은 것으로 보도됐다”며 “지난해 7월18일 충북동지회 관련자들은 북한 조선노동당 통일전선부 산하 문화교류국에서 통신문을 보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통신문에는)이 지사가 민주, 진보, 개혁 세력의 대선 후보로 광범위한 대중조직이 결집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주기를 제안한다고 북한에 전했다”며 “이들은 북한을 ‘본사’ 또는 ‘회사’라고 지칭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충북동지회의 포섭 대상에 포함된 경기동부연합은 이재명 지사 성남시장 시절부터 연관이 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최근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는 ‘화천대유는 국민의힘 것’이라며 이재명 지사를 옹호하며 대선개입에 나서는 등 국민들의 우려는 더욱 깊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충북도당은 “게다가 이들은 지난해 10월 당시 국회외교통일위원장이던 송영길 대표를 만났으며 현 정부의 공동선언 이행에 대한 미온적 태도에 심각한 문제의식을 느끼며, 적극적으로 조직해보자는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고 보고했다”며 “충북동지회 간첩단 사건으로 북한이 지난 21대 총선에 이어 내년 대선에 개입하려는 의도가 그대로 드러난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지금까지 밝혀진 것은 빙산의 일각일 수 있지만 이 사건에 연루된 현 정부의 주요 정치인에 대한 소환조사는 아예 엄두를 못내고 있는 실정”이라며 “과연 충북동지회가 얼마나 광범위하게 민주당 인사를 만났는지, 충북에서는 누가 그 핵심역할을 했는지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일갈했다.

한편 ‘자주통일 충북동지회’ 조직원 3명은 지난 6일 청주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이진용)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국가보안법 위반(간첩, 특수잠입·탈출, 이적단체의 구성, 회합·통신, 금품수수, 편의제공)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