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축제 참여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
수학축제 참여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10월 4일부터 15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1 제 2회 금구 HAPP-I 수학축제’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금구초에서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돌리고, 뒤집는 명화 퍼즐’과 오프라인 가정연계로 진행되는 ‘비와 비율을 활용한 송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수학 축제가 펼쳐졌다.

특히 가정과 연계해 진행된 ‘송편 만들기’는 ‘세대공감 인성교육’과 연계해 학교를 중심으로 가정과 사회가 함께 소통과 공감이 바탕이 되는 인성교육 실천을 통한 세대간 유대와 협력 관계를 조성하며 가정마다 웃음꽃을 피웠다.

금구초등학교 2학년 학생은 “가을이라는 계절과 추석이라는 명절, 그리고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이 너무 즐거워요. 수학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우리 실생활 곳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수학이 좋아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금구초등학교 김미영 교장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교육과 세대공감 인성교육, 나아가 예술교육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러한 수학적 경험을 토대로 학생들이 핵심역량을 갖춘 수학적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