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도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45001) 인증서 수여식 모습.<사진=평택도시공사 제공>  
▲ 평택도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45001) 인증서 수여식 모습.<사진=평택도시공사 제공>  

(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평택도시공사(사장 김재수)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45001)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14일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인증으로,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경영방침 및 사업장 내 위험요소를 진단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사업장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사항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중대재해처벌법 제정 등에 따른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기 위해 안전보건시스템을 국제 기준에 부합하도록 구축하고, 이에 따라 전 사업장의 업무‧작업‧시설에 대한 위험요소를 찾아 시정 조치하는 등 재해 예방과 안전경영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김재수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구축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임직원의 지속적인 예방활동과 적극적인 참여활동을 통해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고 평택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8669@daum.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