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형상점가 내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에 2곳 선정…100백만원 확보
온누리 상품권 사용 활성화, 상인 역량강화교육, 상권홍보, 봉사활동 등 진행

상도 도깨비골목형상점가 전경
상도 도깨비골목형상점가 전경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동작구가 지난 8일 서울시 주관 ‘2021년 골목형상점가 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오는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골목에 위치한 상점가 활성화 및 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관내 골목형상점가 2곳(상도도깨비, 상도약수)이 공모 선정되어 사업비 100백만원을 확보했다.

상도도깨비 골목형상점가(동작구 상도로 22길 일대)와 상도약수 골목형상점가(동작구 상도동 210번지 일대)는 지난 9월 1일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었으며 상점가 당 점포규모가 총 100여개소이다.

인근 대규모 점포 및 온라인 유통시장 급성장으로 인해 상점가 매출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어, 골목 상점의 매출성장과 상점가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는 상권 활성화 방안이 필요함에 따라,

소상공인 운영 점포가 2000㎡이내 면적에 30개 이상 밀집해 있는 구역 상인회의 신청으로 골목형상점가를 지정했다.

상도약수 골목형상점가 전경
상도약수 골목형상점가 전경

이에, 구는 온누리 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확대해 고객 결제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 ▲주민들을 위한 홍보물을 제작하며 ▲상인들의 결속을 다지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전문 경영 컨설팅 및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 시장과 다른 골목형상점가만의 차별화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으로 ▲상점가에 특화된 디자인 유니폼 제작 ▲BI, CI 제작 ▲점포책자 발행 ▲지역 내 사회적 기업(협동조합)과 연계한 우수상품 및 특화상품 발굴 등을 추진해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자 한다.

오는 12월중에는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회소외계층에게 김장김치 500포기를 기부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김정원 경제진흥과장은 "경쟁력 있는 골목형상점가 조성을 통해 상권 경제가 탄력을 받아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상공인들의 노력이 깃든 골목형 상점가에 많은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