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SNS 

SBS '홍천기'에 대한 중국 네티즌들의 '표절 주장'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반박했다.

23일 서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중국 누리꾼들이 이러면 안 되는데, 또 억지 주장으로 선을 넘고 있다. SBS '홍천기' 속 의상과 소품 등이 중국 문화를 표절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참 한심스럽다"고 밝혔다.

또 "김유정 씨가 입은 한복이 명나라 한복을 표절했고, 의상과 소품 모두 중국 드라마 '유리미인살'을 그대로 베꼈다고도 한다. 특히 현지 일부 온라인 매체까지 이같은 주장을 이어가고 있어 그야말로 어이없는 상황"이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서 교수는 "현재 한국의 전통문화와 대중문화가 전세계인들에게 주목받으면서 중국은 위기감을 느끼고, 여기서 드러나는 잘못된 애국주의의 발로 현상"이라며 "이럴수록 우리는 감정적인 대응이 아닌, 중국의 동북공정을 '역이용' 해야만 한다. 전 세계에 중국의 역사 및 문화 왜곡을 제대로 알리고, 이번 기회를 통해 오히려 한복을 전 세계에 당당히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삼아야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중국 네티즌들은 드라마 '홍천기' 속 배우 김유정이 입은 한복을 포함해 주인공들의 의상 및 소품 등이 명나라 복장을 베낀 것이라 주장했다.

또한 최근 '홍천기' 예고편에 나온 수묵화를 중국 그림이며, 드라마 배경, CG 등도 중국 드라마를 표절했다고 논란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