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5
아이폰 IOS 15

애플이 21일 IOS 15 정식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개발자는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 ▲iOS 15 ▲아이패드OS 15 RC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 업데이트는 iOS 15 베타를 실행 중인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도 OTA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IOS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FaceTime

새롭게 선보이는 SharePlay
SharePlay 기능은 FaceTime 영상 통화를 하면서 동시에 상대와 함께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시청하고, 음악을 감상하고, 화면을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 및 가족들과도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게 해주는 전혀 새로운 방식이죠.

함께 보고
FaceTime 통화 중에 상대방과 영화 또는 TV 프로그램을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재생 및 제어까지 동기화되기 때문에 같은 장면을 보며 당신과 함께 웃고, 놀라고, 감탄하는 친구, 가족들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죠. 게다가 영상 시청 중에도 서로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재생 중인 영상의 음량이 자동으로 조절된답니다.

함께 듣고
친구들과 한데 모여 함께 음악을 감상해볼까요? 그룹 통화에 참여한 구성원 전체가 다음에 재생될 곡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죠. 게다가 재생은 물론 조작이 간편한 제어 기능까지도 동기화되기 때문에 누구나 자신이 듣고 싶은 곡을 공유된 음악 대기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같은 화면을 나누고
FaceTime 통화에 참여한 모두와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로 얼굴을 마주한 채 이사를 고려 중인 아파트 후보지들을 함께 검토하고, 스와이프로 사진 앨범을 넘겨가며 담소를 나누고, 친구에게 당신의 노하우를 전수할 수도 있죠.

인물 사진 모드
‘카메라’ 앱의 ‘인물 사진 모드’ 기능에서 영감을 받은 이 새로운 동영상 효과는 뒷배경이 아닌 당신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아이폰 IOS 15
아이폰 IOS 15

마이크 모드
‘음성 분리’ 모드는 통화 중 배경 소음을 최소화해 당신의 목소리가 가장 선명하게 들리게 해줍니다. 주변에서 들리는 음악 또는 소리가 당신의 목소리만큼이나 중요한 상황이라면 ‘와이드 스펙트럼’ 모드로 주변의 소리를 여과 없이 들려줄 수 있죠.

메시지 및 미모티콘
이제 메시지 앱을 통해 공유된 링크, 이미지 및 기타 다양한 콘텐츠가 해당 콘텐츠를 구동하는 앱에 새롭게 마련된 ‘나와 공유된 항목’ 섹션에 표시됩니다. 심지어 메시지 앱으로 돌아가지 않고도 콘텐츠를 즐기던 앱에서 바로 메시지에 답장을 보낼 수 있죠.

새로운 미모티콘
이제 미모티콘용 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마련된 스티커들로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도 있죠. 다채로운 색깔의 헤드웨어로 당신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고, 손쉬운 사용 커스터마이즈 옵션에 새롭게 추가된 인공 귀, 산소 튜브, 소프트 헬멧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컬렉션
메시지 앱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유하면 이제 해당 사진들이 콜라주 형식으로 겹쳐 나타나거나 스와이프해서 한 장씩 넘겨 볼 수 있는 스택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사진들을 격자 형식으로 보거나 빠르게 Tapback을 추가하려면 그냥 사진을 탭하면 되죠. 맘에 드는 사진을 ‘보관함’에 저장하는 일도 탭 몇 번이면 된답니다.

집중 모드 선택
‘집중 모드’는 집중이 필요한 순간에도,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도 당신이 그 상황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시된 집중 모드 중 원하는 옵션을 골라 사용하거나, 자신만의 집중 모드를 직접 만들 수도 있죠. 덕분에 무아지경으로 일에만 몰두할 수도, 방해 없이 느긋하게 저녁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답니다.

현 상태 표시하기
당신이 바쁘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다면 각종 연락에서 벗어나 지금 하는 일에 집중할 환경을 만들기가 더 쉬워집니다. 집중 모드 사용 중에는 메시지 앱, 그리고 당신이 해당 기능 사용을 허용한 기타 커뮤니케이션 앱에 당신의 상태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정말로 긴급하게 전해야 할 메시지가 있는 상황에 대비한 방안도 물론 마련되어 있죠.

새롭게 디자인된 알림
새롭게 단장한 알림을 만나보세요. 연락처에 등록된 사진, 더 커진 앱 아이콘 등을 함께 표시해주기 때문에 알림을 더욱 쉽게 알아볼 수 있죠.

알림 요약
당신이 정한 스케줄을 기반으로 매일 제공되는 유용한 알림 컬렉션으로 그날 그날의 일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약본은 우선순위를 기준으로 똑똑하게 정렬되어 그날 가장 중요한 항목이 목록의 가장 상단에 보이죠.

세계 주요 도시를 새롭게
이리저리 뻗은 도로들, 주거 구역, 나무들, 빌딩들 그 밖에 도시의 다양한 모습들을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디테일로 만나보세요. 라이트 모드 및 다크 모드 지도 모두에서 멋진 3D로 표현된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같은 명소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운전 관련 기능
이제 지도 앱이 운전자를 위한 도로 정보를 놀랍도록 자세하게 보여줍니다. 실시간 사고 현황, 교통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운전자 전용 지도도 새롭게 마련되었습니다.

아이폰 IOS 15
아이폰 IOS 15

Safari

하단 탭 막대
화면 하단으로 이동한 탭 막대 덕분에 손가락으로 탭을 제어하기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주소 막대를 좌우로 스와이프해 탭을 전환할 수도 있고, 위로 스와이프해 현재 열려 있는 모든 탭을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죠.

탭 그룹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식으로 탭을 저장 및 정리할 수 있고, 탭 전환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탭 그룹은 가지고 있는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되기 때문에 어느 기기에서든 미리 정리해놓은 탭을 열 수 있죠.

라이브 텍스트
사진 앱에서의 라이브 텍스트
‘라이브 텍스트’는 이미지에 포함된 여러 유용한 정보들을 똑똑하게 발견해냅니다. 사진 속 강조 표시된 텍스트의 종류에 따라 탭 한 번으로 전화를 걸 수도, 이메일을 보낼 수도, 길 안내를 받을 수도 있죠.

카메라 앱에서의 라이브 텍스트
라이브 텍스트 기능은 ‘카메라’ 앱에서도 지원됩니다. 당신의 iPhone 카메라를 텍스트에 비춰 얻은 유용한 정보로 그 자리에서 바로 필요한 행동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텍스트 번역
라이브 텍스트 기능은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이렇게 일곱 가지의 언어를 이해합니다. 게다가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제공되는 번역 기능 덕분에 탭 한 번으로 텍스트를 간편하게 번역할 수 있죠.

사진

새로운 디자인으로 인터랙티브해진 추억
‘추억’ 섹션에 인터랙티브 방식의, 몰입감 넘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적용됩니다. 또한 새롭게 도입된 추억 믹스 기능 덕분에 당신의 이야기에 어울리는 음악과 분위기를 직접 선택해 당신만의 취향이 담긴 추억을 완성할 수도 있죠.

건강

새롭게 업데이트된 ‘건강’ 앱은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들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더욱 다양한 방법, 넘어짐 위험을 미리 감지할 수 있게 해주는 지표들, 건강 추세 분석 등을 제공함으로써 당신이 자신의 건강에 생기는 변화들을 인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손쉬운 사용

각각의 앱마다 별도로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볼드체 텍스트 또는 더 큰 텍스트 적용하기, 색상 대비 증가시키기, 색상 반전시키기 등 원하는 앱에만 원하는 기능들을 적용할 수도 있죠. VoiceOver 기능으로 이미지 속 사람, 사물, 텍스트, 표 등을 더욱 자세히 파악하고, 레시피 및 식품 영양 라벨에 적힌 값들을 논리 순서에 따라 탐색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 위로 손가락을 움직여 사진 속 사물들의 위치를 기준으로 사람의 위치를 파악할 수도 있죠.

날씨. 

‘날씨’ 앱이 도표화된 날씨 데이터, 새롭게 디자인된 아름다운 배경 애니메이션, 강수량, 대기 질 및 기온 지도 등으로 산뜻하게 새 단장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답고 강력해진 날씨 앱을 만나보세요.

메모

 ‘메모’ 앱에 업데이트된 생산성 기능 덕분에 태그를 달아 메모를 정리하고, 멘션 및 ‘활동 보기’ 등 새로운 방식을 활용해 협업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번역

시스템 전반에 적용되는 번역 기능을 통해 선택한 텍스트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다양한 서드파티 앱에서도 해당 기능을 지원하죠. ‘번역’ 앱의 ‘자동 번역’ 및 ‘대면 방식 보기’ 기능이 더욱 자연스러운 대화를 가능하게 해 익숙한 언어가 달라도 보다 손쉽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Apple ID

계정 암호를 잊어버리셨나요? ‘계정 복구 연락처’ 기능은 당신이 지정한 사용자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손쉽게 암호를 재설정하고, 계정에 다시 액세스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새로운 ‘디지털 유산’ 프로그램은 당신이 선택한 사람들을 ‘상속 연락처’로 지정해 당신이 사망한 경우 이들이 당신의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8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