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갈비찜 (사진-수미네반찬 캡쳐)

추석을 하루 앞둔 가운데 명절음식 레시피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1. 백종원표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의 고기용 만능 소스는 진간장 두 컵, 설탕 한 컵, 맛술 한 컵, 물 두 컵, 간 마늘 반 컵, 생강 한 숟갈, 파 한 컵, 참기름 1/3컵을 섞으면 완성된다.

핏물이 빠진 LA갈비를 흐르는 물에 씻은 후 갈비를 쌓아 그 위에 양념장을 부어 재게 만든다. 6시간 이상 재운 고기를 후라이팬에 구으면 LA 갈비가 완성된다.

2. 고사리 나물 맛있게 만드는 법

먼저 불린 고사리와 대파, 만능간장 1/4컵, 쌀뜨물 1/2컵,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4큰술을 준비한다.

먼저 달궈진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든다.

이어 고사리와 만능 간장, 쌀뜨물을 넣고 중불에서 양념이 충분히 배도록 볶아준다.

볶음이 아니라 조림에 가까운 이 레시피는 물기가 없을 때까지 고사리를 졸여주는 것이 핵심이다. 

3. 소고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 법

소고기육전 부위(부채살)를 준비하고 소금, 후추, 달걀물, 찹쌀가루, 올리브유, 식초 다섯 큰술, 연겨자 2 작은스푼, 간장 2스푼 등이 필요하다.

소고기육전만드는 법으로는 부채살을 얇게 썰어준 다음 한 점씩 펴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한다. 이어 부채살에 찹쌀가루와 달걀 물을 입힌 다음 올리브유나 식용유를 둘러놓은 팬에 익힌다.

또한, 구워 놓은 소고기육전에 양파와 부추를 올리고 돌돌 말며 양념장을 곁들여 먹는다.

한편, 백종원 소고기 육전 만드는 방법은 밑간한 소고기를 밀가루와 달걀 물을 묻혀 그대로 부친다. 이어 고기의 핏물이 올라온다면 걷어내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