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여성 정체 
남성

노조를 원망하며 극단적 선택을 한 40대 경기 김포 택배대리점주 유족이 전국택배노조 노조원 13명을 경찰에 고소했다.

유족은 17일 오전 김포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택배노조 김포지회 노조원 13명을 택배대리점주 A씨를 괴롭힌 가해자로 지목했다.

이어 이들 노조원이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하도록 내몰았다고 주장하며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고소장에는 이들 노조원이 30회의 명예훼손과 69회의 모욕 행위를 했다며 엄정한 수사와 처벌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A씨의 아내 B씨는 기자회견에서 "피고소인들은 단체 대화방에서 고인이 택배기사에게 돌아갈 돈을 빼돌리는 방법으로 많은 돈을 벌어갔다는 등의 허위 사실을 올리고 '누구 말대로 XX인건가…뇌가 없나…멍멍이 XX같네…ㅋㅋㅋ' 같은 욕설도 올리며 고인과 저의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고인의 유서와 단체 대화방에서 오간 대화에 의하면 피고소인들은 고인을 집단으로 괴롭혀 장기집배점 대표에서 물러나게 하고 대리점 운영권을 가져가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밖에 볼 수 없다"며 "고인을 극단적 선택에 내몬 이들을 용서할 수 없고 다시는 고인과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결심으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심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고인의 휴대전화를 경찰서에 제출했으며 향후 경찰 수사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A씨는 지난달 30일 김포 한 아파트에서 극단적 선택을 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치료 중 숨졌다.

A씨는 최근 넉 달간 노조원 택배기사들의 수수료 인상 요구와 일부 품목 배송 거부, 심지어 단체 대화방에 쏟아지던 욕설을 견뎌야 했다.

사건 발생 사흘 만인 같은 달 2일 전국택배노조는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조합원이 A씨를 조롱하며 괴롭힌 것으로 확인됐다면서도 택배 배송 거부 등 노조원들의 쟁의 행위는 정당했다고 주장했다.

또 A씨의 극단적 선택의 원인은 CJ대한통운이 대리점 포기를 요구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A씨 유족과 택배대리점연합회는 택배 당일배송 거부는 계약위반 행위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