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어파트너스, 주식회사 그린웍스에 1천만원 투자

(전주= 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은 17일 ‘전라북도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초기창업 사업화 선정기업 투자 확약식’을 통해 1천만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확약식은 (재)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이 주최하고 전주대학교와 전라북도콘텐츠코리아랩이 주관하여 진행되었으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아이디어파트너스(대표 김수환)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블록을 제작하는 회사인 주식회사 그린웍스(대표 유호준)에 1천만원 투자를 확약하였다.

그린웍스 유호준 대표는 전주대 산업디자인학과 출신(2020년 졸업)으로 재학생 시절부터 창업지원단의 창업동아리로 참여하여 활동하였으며, 졸업 후에도 예비창업자 지원사업과 지속적인 멘토링 통해 성공적으로 창업하였다.

현재 2021 전라북도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초기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블록으로 지역분화 유산 콘텐츠 디오라마 세트장을 제작하고 있다.

전주대 동문인 ㈜아이디어파트너스 김수환 대표도 학부시절부터 창업지원단의 창업동아리와 다양한 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을 받아 현재의 전략적인 투자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 확약은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성장한 두 동문 회사 간의 연계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전주대 창업지원단 전기흥 단장은 “이번 투자 확약식을 계기로 전주대학교만의 창업지원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여,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예비창업패키지사업, 실험실창업선도대학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tartup.jj.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