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KT&G 부산본부는 14일, 부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마련된 KF마스크 1300개와 건강음료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KT&G 부산본부는 "따뜻한 동행으로 함께 더 행복한 부산의 내일"을 위해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기부 및 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KT&G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이웃돕기성금을 전액 마련했다.

'상상펀드'는 올해 출범한 KT&G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KF마스크-건강음료 전달 모습/제공=KT&G 부산본부
KF마스크-건강음료 전달 모습/제공=KT&G 부산본부

이 기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며, 연간 운영 규모는 약 40억원에 달한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강건필 KT&G 동래 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승희 관장은 "KT&G 부산본부의 뜻깊은 나눔활동에 감사드리며,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장애인분들을 위해 뜻깊은 곳에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장애인가족,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건강한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