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구문화재단
사진제공=대구문화재단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입주작가의 스튜디오를 공개하는 오픈 스튜디오를 9월 10일(금)부터 9월 11일(토)까지 대구예술발전소 4, 5층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오픈 스튜디오는 1년에 한 번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의 작업실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행사로 평소 쉽게 볼 수 없었던 예술가들의 작업공간을 볼 수 있다.

11기 입주작가 14명이 참여해 각자의 작업실을 개방하고 회화, 영상, 사진, 설치 등 3월부터 현재까지 작업한 각자의 창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행사에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활동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관람객들은 작업실에서 직접 작가들과 함께 그리기, 만들기, 작곡하기 등 예술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입주작가들의 입주 기간 동안의 창작의 결과물을 지역 문화예술전문가와 동료예술가들에게 선보이며 작가들의 작업 세계를 알리는 교류의 장도 마련도 하였다.

대구예술발전소 임상우 예술감독은 “이번 오픈 스튜디오를 통해 일반 시민들이 작가들의 작업실을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대구예술발전소 오픈 스튜디오 관람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며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간대별 방문객 수는 제한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