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담비, 정려원 가짜 수산업자 선물 논란에 "사실무근"
손담비 공식입장 "가짜 수산업자 선물 돌려줘" 정려원 "사실무근"(사진=에이치앤(H&)엔터테인먼트)

가수 겸 배우 손담비와 배우 정려원의 소속사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가 이른바 '가짜 수산업자' 김모씨에게 선물을 받았다는 보도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손담비, 정려원의 소속사 에이치앤(H&)엔터테인먼트는 28일 '가짜 수산업자 선물공세 의혹'과 관련한 보도에 대한 공식 보도자료를 냈다. 보도자료에서 소속사는 "손담비는 선물과 현금 등 그동안 받은 것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돌려주었으며, 정려원은 김씨의 소개로 차량을 구입한 것이지 선물 받은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입금내역서까지 공개하는 등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앞서 이날 지역 일간지 대경일보는 ‘가짜 수산업자’ 김모씨가 손담비에게 포르쉐와 피아트 차량, 명품 옷과 가방 등을 선물했다가 사이가 틀어진 이후 되돌려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김모씨가 손담비의 환심을 사기 위해 손담비가 정려원에게 빌린 5000만원을 대신 변제해주기도 했다고도 전했다. 김씨는 ‘선동 오징어’(배에서 잡아 바로 얼린 오징어) 100억원대 투자 사기 사건 피의자로 유력인사들에게 금품을 건넨 혐의로도 수사를 받고 있다.

하지만 소속사는 사실무근이라고 했다. 소속사는 "김 씨가 2019년 '(손담비 씨) 팬이다'라면서 포항 드라마 촬영장을 찾아와 음료, 간식 등을 선물하며 접근했다"면서 "이후에도 일방적으로 고가의 선물 공세를 펼쳤지만, 손담비는 선물과 현금 등 받은 모든 것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돌려줬다"고 했다.

이어 "정려원이 김씨에게 차량을 선물받았다는 보도도 사실이 아니다"라며 "정려원은 차량을 교체하기 위해 중고차를 알아보던 중 관심 있어 하던 모델을 김씨가 구해줄 수 있다고 한 것이다. 비용을 치른 뒤 차량을 인도받았고 입금내역도 존재한다"고 반박했다.

또 "현재 손담비, 정려원과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확대 재생산 행위가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고 있다"면서 "당사는 아티스트 보호 및 피해 방지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온라인 게시물, 댓글 등을 취합해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