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목사랑‧신영‧남성사계‧비단길현대시장 등 연합 출연해 온라인 판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은 2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서울지역 전통시장들의 연합 라이브커머스 행사인 ‘제2차 서울지역 전통시장 우수상품 판매전’을 개최했다.

판매전은 지난 7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을 맞아 특별 기획해 진행한 서울지역 전통시장 연합 라이브방송에 이어 2회를 맞는 행사다.

서울 곳곳의 숨은 전통시장의 매력을 시청자에게 소개하는 한편, 이제 막 디지털 전환을 모색하기 시작한 시장들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월 거점시장을 번갈아가며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구로시장을 거점으로 하여 목사랑시장, 신영시장, 남성사계시장, 비단길현대시장 등 5개 시장이 참여하여 1시간 동안 각 시장의 대표적인 특색상품을 소개한다.

구로시장은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한 고추장 만들어 먹기’ 라는 콘셉트로, 40년 노하우로 선별한 국내 최상급 고추를 즉석 분쇄한 태양초 고춧가루 등 고추장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를 밀키트로 만들어 판매한다.

목사랑시장의 강원도 청정지역 ‘철원 오대쌀’ 김밥과 자연의 재료로 색을 입힌 삼색면 칼국수, 검정콩수제비 등 좋은 재료로 만들어 이색적인 분식들도 저렴한 가격에 주문하여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신영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집에서 먹자’라는 슬로건 아래, 시장에서 마련한 좋은 식재료로 만든 신영시장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치킨, 족발, 순대곱창, 야채과일디저트 등 간식과 야식거리를 소개한다.

남성사계시장은 산지 직송 토종 한우등심과 국내산 암퇘지 삼겹살을 판매하고 주부대표가 이를 활용한 응용요리를 선보이는 한편, ‘즐거운 상인’ 콘셉트로 상인의 색소폰 연주까지 감상할 수 있다.

비단길현대시장은 ‘코로나19로 집밥에 지친 주부들에게 해방을!’ 이란 주제로 수제 떡갈비, 무뼈닭발, LA갈비, 삼겹살 등 든든한 고기 메뉴를 소개한다.

관심 있는 고객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시청 및 동네시장 장보기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경우 배송비 무료 쿠폰과 함께 방송 상품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영신 서울중기청장은 “전통시장이 이커머스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저렴하고 품질 좋은 상품 구비는 물론 개별 전통시장의 특색이 담긴 콘텐츠로 고객의 이목을 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쇼핑과 콘텐츠의 결합인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통해 비대면 판매에 익숙한 디지털 선도시장이 이제 막 온라인 진출을 시작한 시장들에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본 라이브방송은 시장 별 최소인원 참가 및 출연 시장의 순차 입장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