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시스템 최은오 대표, (주)영진하이텍 김영호 대표... 국가산업 및 대학 발전 ‘기여’

(구미=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는 20일 본관 대강당에서 국가산업 및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로 최은오 (주)에이시스템 대표와 김영호 (주)영진하이텍 대표에게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금오공대,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축사하는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사진=금오공대)
금오공대,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축사하는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사진=금오공대)

이날 행사에는 총장과 주요보직자, 금시덕 총동창회장, 원종욱 대학원 총동창회장, 곽현근 발전후원회장, 신현조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 가족과 지인 등이 참석해 명예박사 학위수여를 축하했다.

인사말하는 최은오 대표.(사진=금오공대)
인사말하는 최은오 대표.(사진=금오공대)

금오공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주)에이시스템 최은오 대표는 독일계 임베디드 컴퓨터 전문기업 Kontron사의 한국지사장으로 재직하며, 임베디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제어 시스템의 국산화에 기여했다. 

이후 관련 사업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개발 사업을 강화하며 2011년 벤처기업인 (주)에이시스템을 설립했다. 

기업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등에 거주하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IT분야 시설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또 국내 사회복지재단 및 대학 등 각종 단체에도 인재 양성을 위한 기부 및 후원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인사말하는 김영호 대표.(사진=금오공대)
인사말하는 김영호 대표.(사진=금오공대)

김영호 (주)영진하이텍 대표는 지난 25년간 공장 자동화를 통한 기술 및 품질 향상에 기여하며, 자동화 설비 제작의 모범 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 대학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들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교류하며, (사)구미중소기업협의회장 등 대외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기능한국인 제93호(2014) 선정된 것을 비롯해 무역의 날 대통령 표창(2013),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2014), 모범납세자 국세청장 표창(2015) 등을 받았다. 

김영호 대표는 금오공대 최고경영자과정 30기 초대회장, 발전후원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금오공대,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단체기념.(사진=금오공대)
금오공대,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단체기념.(사진=금오공대)

최은오 박사는 “기회의 시작이었던 금오공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학교와 이웃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호 박사는 “명예박사라는 영예로운 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다”며, “앞으로 대학과 지역 기업이 동반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철 총장은 “명예박사 학위수여는 대한민국 대표 공과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미래 지향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고 있는 금오공대의 미션과 인재상을 집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 번 맺어진 소중한 인연을 바탕으로 금오공대에 대한 애정을 이어가 주시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제한된 인원으로 진행한 행사는 실시간 유튜브 중계를 통해 학위수여식을 공개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