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급식 시설 점검 모습.(제공=진천군청)
어린이집 급식 시설 점검 모습.(제공=진천군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은 관내 시간제보육 서비스 제공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간제보육 서비스는 맞벌이 가정뿐만 아니라 가정양육 시 지정된 제공기관에서 시간 단위로 보육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점검은 시간제보육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내실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관당 2년에 1회씩 진행되는 현장점검은 진천읍에 위치한 장관어린이집과 덕산읍에 위치한 진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이뤄졌다.

점검은 군 여성가족과 보육지원팀과 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함께 진행했으며 △시설 운영 관리 △건강, 안전 관리 △부모와의 교류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을 살폈다.

특히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영‧유아의 확진 사례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실내 공간, 장난감, 화장실, 목욕실, 보육실 등의 청결 관리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했으며 몸이 아픈 영아의 보호, 대응 절차가 마련됐는지도 꼼꼼히 들여다봤다.

또한 월평균 이용률의 증가 여부와 보다 많은 육아맘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추진 여부도 체크하며 시간제보육 서비스 이용 문화 확산을 독려했다.

군 관계자는 “보육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시간제보육에 대한 육아맘들의 관심과 이용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보육자의 입장과 시선에서 시설 운영 현황을 점검하려고 노력했다”며 “지역 주민들에게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수시로 점검을 진행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