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생 94% 국내 유명 ICT기업 '더존비즈온'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 확정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전경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전경

지역 내 ICT 전문인력 양성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속 확대 추진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21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채용예정자 교육과정으로 '더존비즈온과 함께하는 웹 Full Stack 개발자 양성과정'에 교육 이수를 완료한 교육생 94%(18명 중 17명)가 국내 유명 ICT기업인 ㈜더존비즈온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됐다고 10일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 3월부터 5개월 동안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에 걸맞은, IT 인재양성을 목표로 웹 개발에 대한 기술교육을 800시간 동안 진행했다.

지난 2월 진행된 ㈜더존비즈온 실무진이 참여한 교육생 선발 면접에서는 20명 모집에 122명이 지원하는 등 6: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적으로 교육과정 이수를 완료한 총 18명의 교육생들의 대다수는 부산 지역의 취업준비생으로 △React 활용 △Java프로그래밍 △스프링 프레임워크 △웹서버 구축 및 프로그래밍 이해 등의 이론과 실습에 참여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기업 현업에 투입될 수 있을 만큼의 직무교육을 받았고, 교육과정 중 실무자와 교육생 간 간담회를 통하여 채용과 관련한 의사소통 자리도 가졌다.

교육과정 참여한 교육생은 "React(개발자를 위한 실무교육) 과정 배움을 통해 실력 증진에 도움이 됐다"며 "희망한 기업으로 입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향후 더 많은 IT인력 양성하고, 지역 산업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실무 교육이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는 현재 '더존비즈온',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총 160명 교육생 규모의 채용연계형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