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노인복지관, 2021 성인기능문해교실 “세상이 학교다” 수료식 개최
봉화군노인복지관, 2021 성인기능문해교실 “세상이 학교다” 수료식 개최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봉화군노인복지관은 지난 7월 29일 21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상이 학교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세상이 학교다는 지난 2020년 이랜드복지재단 이랜드복지센터 지원사업으로 시작되어, 기존의 한글수업을 뛰어 넘은 어르신들 맞춤형 기능문해수업을 통해 시장보기, 관공소 이용, 병원가기, 교통안전교육, 건강한 식생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수료식에서는 수료증수여, 활동영상공유와 함께 활동보고, 성과보고, 소감문 발표를 통해 그간의 노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단체 기념사진 촬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 날 수료증을 받은 수강생들은 “좋은 날 좋은 사람들을 만나 배움의 기회를 가지니 세상이 환하다” 며 기뻐하였고,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할 것이 많은 것을 보니 세상이 학교가 맞다”며 세상이 학교다 참여를 통해 뿌듯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에 봉화군노인복지관 신세환 관장은 “문해 학습자들의 열정에 보답하기 위한 복지관의 문해사업 프로젝트는 계속해서 진행 될 것이며, 앎의 수준을 높여 봉화 어르신들의 삶의 수준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