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신윤섭 기수/윤형석 기수(오른쪽)
(왼쪽) 신윤섭 기수/윤형석 기수(오른쪽)

(①서강주·권오찬 기수에 이어) 윤형석(만22세, 6조) 기수와 신윤섭(만26세, 1조) 기수 역시 서강주·권오찬 기수 못지않았다.

한여름 태양보다도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는데, 호기로운 눈빛으로 앞으로를 다짐하는 두 기수의 인터뷰를 담아보았다.

 

[윤형석 기수]

기수가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

아버지가 기수 출신이시다. 대상경주 우승하시는 걸 보고 ‘아, 나도 기수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 아버지는 윤기정 기수고, 지금은 은퇴하셨다. (■기수가 되는 걸 반대하진 않으셨는지?) 반대하시진 않았다. 제가 한 번 마음 먹으면 뒤에서 든든하게 받쳐주시고, 응원해주시는 게 아버지셨다.

본인의 가장 큰 장점은?

일단 체격조건도 기수에 딱 맞고, 제일 장점은 살이 잘 안찌는 체질이다 보니, 먹는 데 제약이 없어서 남들보다 그런 면에서 좀 편하다. 장거리보다 단거리에 더 자신 있다. 아버지도 단거리 경주에서 더 활약하셨는데, 저도 아버지를 닮았다면 그럴 것 같다.

기수로서의 목표가 있다면?

아버지보다 더 나은 기수가 되고 싶다.

지금 소속 조는 어디인가?

지금 6조(구영준 조교사)에 소속돼 있고, 조교사님이 정말 좋은 분이셔서 6조로 가게 됐다. 조교사님과 마방 식구들 모두 다 두루두루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복색을 선정하게 된 이유가 있는지?

기존 기수분들 중에 초록색 복색이 많이 없어서 초록색으로 선정하게 됐다.

첫 승 예상 시기는?

한 달 후에 하는 게 가장 좋을 것 같다. 그전에는 많이 연습한다고 생각하고. 한 달 후면 그래도 (실력이) 나아져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경마팬들에게 한마디

"이번에 데뷔한 윤형석 기수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팬분들의 응원이 있다면 저도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왼쪽) 윤형석 기수와 신윤섭 기수(오른쪽)
(왼쪽) 윤형석 기수와 신윤섭 기수(오른쪽)

[신윤섭 기수]

자기소개

뉴질랜드에서 1년 정도 기수 생활하다 온 38기 신인 기수 신윤섭이라고 한다.

어떻게 기수가 되었나?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살 때 고등학교를 통해 호주에 갈 기회가 있었는데, 그 기회를 잡아 호주에서 트랙라이더로 활동했다. 이후 뉴질랜드로 넘어가서 기승을 더 연습하다가, 기수로 데뷔한 후 한국에 오게 됐다. 뉴질랜드에서는 100전 이상 뛰었다.

본인의 가장 큰 장점은?

인내심이라고 생각한다. 경주 전개를 하다 보면 빨리 나갈 때도 있고, 늦게 나갈 때도 있는데, 마지막 순간까지, 정말 승부를 봐야 하는 순간까지 기다렸다가 나갈 줄 아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복색 선정의 이유가 있나?

복색을 정할 때, 다른 분들의 복색을 많이 봤는데 빨간색, 노란색이 많더라. 저도 밝게 할까 고민했지만, 없는 색깔을 골라야 더 눈에 띌 것 같아서 검은색을 하게 됐다.

꼭 우승하고 싶은 대상경주와 기수로서 목표?

대상경주는 항상 우승하고 싶어서 콕 집어 어느 대상경주를 우승해보고 싶다 정하지는 않았다. 하나하나 대상경주 우승을 쌓아서 어느 순간 정점에 서고, 더 나아가서 한국말을 데리고 한국을 대표해서 다른 나라와 경주를 펼쳐 우승하고 싶다.

첫 승 예상 시기는?

최대한 빨리했으면 좋겠다. 8월 안으로 했으면 좋겠다.

경마 팬들에게 한마디

"실력으로 증명하는 기수가 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브이몬을 따라 복색에 승리의 V를 넣었다는 엉뚱한 매력의 서강주 기수

‣어려서부터 시작한 승마로 기본기가 탄탄한 권오찬 기수

‣기수 출신인 아버지의 피를 이어받은 윤형석 기수

‣이미 해외에서 1년의 기수 경험을 쌓은 신윤섭 기수

4인 4색 신인 기수들의 첫 출전은 8월 둘째 주로 예정돼 있다. 이들은 한국마사회 경마 시행 규정상 40승을 달성할 때까지는 수습 기수로서, 최대 4kg의 부담중량을 감량 받는다.

노련한 선배 기수들과 겨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베네핏을 주는 것이다. 40승을 달성하면, 비로소 정식기수로 거듭나게 된다.

신인 기수들 중 가장 먼저 첫 승을 따낼 주인공은 과연 누가 될까. 그리고 가장 먼저 수습 기수에서 벗어나 정식기수가 되는 것은 누가 될까. 앞으로 이 어린 기수들의 성장세를 지켜보는 것도 경마를 즐기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듯하다.

한편 해당 인터뷰 영상은 유튜브 '한국마사회 경마방송 공식 채널(KRBC)'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