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스페인 마르코 아센시오 골로 일본 축구 격파...브라질V 스페인 결승 일정은?(사진=KFA)
[속보]스페인 마르코 아센시오 골로 일본 축구 격파...브라질 스페인 결승 일정은?(사진=KFA)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4강에서 일본과 스페인이 맞대결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연장 후반 스페인의 골이 터졌다.

여기서 승리를 차지한 스페인은 오는 7일 브라질과 금메달을 걸고 대결에 나선다.

브라질은 3일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자 축구 준결승 멕시코전에서 승부차기에 돌입 4대1로 결승에 진출했다.

8강에서 한국을 6대3으로 대파한 멕시코는 브라질과 경기에서는 쉽게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브라질은 연장 들어서도 주도권을 쥔 채 멕시코를 몰아쳤지만 수비에 가로막혔다.

브라질은 스페인 대 일본전 승자와 오는 7일 오후 8시 30분 금메달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이날 오후 8시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2020 도쿄올림픽 축구 4강전 일본 스페인 경기가 진행됐다.

일본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지난달 31일 일본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8강전에서 뉴질랜드와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해 8강에 올랐다.

스페인은 8강에서 코트디부아르를 연장 끝에 5-2로 물리쳤다. 코트디부아르의 황당한 실책에 의한 행운의 승리였다.

경기 초반 스페인이 맹렬하게 공격을 퍼부었지만 일본의 골망은 흔들 수 없었다.

후반 70분까지 스페인의 유효슈팅은 6개, 일본은 4개에 그쳤다.

[올림픽 축구 중계 일정] 일본VS스페인 중 브라질과 결승전 누가?(사진=SBS SPORT)
(사진=SBS SPORT)

특히 스페인의 공격 시도 중 일본의 반칙으로 PK가 선언됐지만 일본 측의 비디오 판독 요청으로 패널티킥이 취소됐다.

일본은 안도의 한숨을 돌린 채 연장전을 맞이했다. 연장전 전반에서는 두 팀은 0대 0 동률을 유지했다.

하지만 후반에서 스페인의 골이 터지며 그 균형을 깨뜨렸다. 스페인 득점의 주인공은 마르코 아센시오다.

결국 연장전 후반이 종료됐고 스페인이 일본을 꺾으며 브라질과 결승을 치르게 됐다.

일본은 멕시코와 동메달 결정전을 치르게 됐다.

팀 합계

                   일본                                  스페인                  
9 18
유효슈팅수 1 6
파울 15 19
코너킥 5 11
프리킥 21 17
패널티킥    
오프사이드 4 2
자책 골    
옐로우카드 1장 1 6
간접 레드카드    
다이렉트 레드카드    
볼 점유 39 61
실제 플레이 시간 38 60

스페인의 피파랭킹은 6위 일본은 28위다.(지난 5월 기준)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