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금 최대 200만원 지원

송파구가 일자리를 창출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7월 30일부터 8월 18일까지 ‘송파형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포스트 코로나, 4차 산업혁명 등에 따른 일자리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하고자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 분야와 주제는 ▲‘지역형 일자리 분야’는 송파구의 특성을 활용한 창의적 일자리 ▲‘맞춤형 일자리 분야’는 청년·여성·신중년 등 계층별 일자리 ▲‘상생형 일자리 분야’는 공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서비스 확충 일자리 ▲‘미래형 일자리 분야’는 디지털, 기후변화 등 미래 산업과 사회 이슈에 대응하는 일자리 ▲기타 송파구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모든 아이디어다.

공모 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18일까지다. 거주 지역과 연령에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제출서류를 작성한 후 이메일(smiletoday@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구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한 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선정하고,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송파형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송파만의 일자리 정책으로 실현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개인 삶의 질 향상과 지속적인 도시 성장을 위한 일자리 사업을 다각도로 추진해 ‘일자리 넘치는 경제활력 도시, 송파’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