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행사 모습.(제공=괴산군청)
나눔 행사 모습.(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 곳곳에서 이웃을 향한 따뜻한 나눔이 이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괴산군협의회(회장 이상수)가 28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한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 충청북도협의회에서 100만원 상당의 햇반, 사골국, 수육, 마스크 등의 물품을 지원하였으며, 괴산군장애인복지관에 전달하여 읍면 지역의 어려운 장애인 5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수 회장은 “괴산군의 소외계층을 위해 물품지원을 해주신 바르게살기운동 충청북도협의회 전대수 회장님께 감사하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정성이 담긴 한끼 식사를 전달함으로써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를 전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같은 날 칠성면 소재 ㈜동명엔터프라이즈(대표 김주영)가 칠성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칠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난해에 이어 300만원을 기탁했다.

전달된 기탁금은 칠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가구 및 지역복지정책을 위한 사업비를 쓰이게 된다.

㈜동명엔터프라이즈 김주영 대표는 “우리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들을 위해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손기철 칠성면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동명엔터프라이즈에 감사드리며, 기탁 받은 후원금은 칠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칠성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청안면에 소재한 ㈜시즈너(대표 노동영)도 청안면사무소에 삼계탕 840마리와 장조림 30인분을 기탁했다.

㈜시즈너는 식품전문업체로 직접 생산하는 삼계탕과 장조림을 무더위에 힘들어 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이웃사랑 실천과 따뜻한 정(情)을 나누고자 준비했다.

노동영 대표는 “코로나19의 악화와 무더운 날씨로 모두가 힘든 요즘, 전달된 삼계탕과 장조림이 취약계층의 일상에 조금이나마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상만 청안면장은 “코로나로 기업도 힘든 시기에 정성을 나누워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힘든 시기 일수록 함께 힘을 모아 헤쳐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