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정선군>
<사진제공=정선군>

(정선=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양질의 맞춤형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사북어린이집 이전 신축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하나금융그룹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배왕선 군의원, 송진욱 사북번영회장, 김정희 사북어린이집 원장, 이동훈 하나은행 남부영업본부 지역대표, 하나은행 강원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과 하나금융그룹간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총사업비 59억5천6백만원 중 하나금융그룹에서 24억원을 지원받아 사북리 294-15번지 일원에 정원은 150명, 보육실, 실내 놀이터, 교사실 등을 갖춘 지상 2층 연면적 1,200㎡ 규모로 올해 하반기 착공을 시작해 2023년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03년 건축된 기존 사북어린이집은 사북읍 및 인근 지역의 보육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왔으나 건물의 노후 인한 안정성과 보육서비스 방식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보육환경이 매우 열악해 신축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보육환경이 열악했던 우리 지역에 국공립어린이집 신축비를 지원하는 하나금융그룹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신축사업을 통해 사북읍 및 인근 지역의 보육환경을 개선하여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공공보육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