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홍보 모습.(제공=충북도의회)
소식지 홍보 모습.(제공=충북도의회)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의회는 27일 의정활동 소식을 담아 홀수 달에 발간하는 ‘충청북도 의회소식’ 제271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또, 소식지 발간에 맞춰 소식지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공간인 ‘구독자게시판’도 신설했다고 덧붙였다.

이번호에는 지난 제397회 정례회 기간 중 처리된 안건과 건의안, 5분자유발언, 상임위원회 소식을 비롯해 각종 토론회와 현장 활동, 주요행사 등 다양한 의정활동 정보들을 담았다.

박문희 의장은 “충북도의회 소식지는 딱딱하게 느껴지는 의정활동을 디자인과 편집 등을 개선해 쉽고 친근한 전달로 도민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도의회는 다양한 방법들을 고민하며 ‘소통하는 의정 공감받는 의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소식지는 도의회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구독신청을 하면 우편을 통해 지속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충북도의회 소식지는 ‘충북의정’이라는 이름으로 1992년 3월 창간됐으며 2020년 7월부터 ‘충북도의회소식’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한 후 편집디자인 개선, 주요영상 QR코드 삽입, 도민인터뷰, 주요관광지 소개, SNS와 연계한 홍보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