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에 응모한 지역혁신사례 34건을 선정해 45개 자치단체로 확산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행안부는 "주민편의를 높여 주민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있는 지자체 혁신사례들이 다른 지자체로 확대된다"며 "20억 5천만 원의 국비와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며 "

특히 올해는 지난 5월에 전문가 심사, 대국민 온라인 선호도조사, 현장검증 등을 거쳐 ▲ 주민 밀착형 중점추진과제, ▲ 민관협업, ▲ 적극행정, ▲ 공간공유, ▲ 스마트서비스 등 5개 분야에 걸쳐 34건의 우수 지역혁신사례를 선정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지역혁신사례 중 광주 광산구의 '지역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지역주민과 금융기관의 연대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안부는 이와 같이 지역에 미치는 효과가 이미 검증된 지역혁신사례를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사례 도입을 희망하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전국 공모를 추진했으며, 45개 지자체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국으로 확산되어 지역 주민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우수 혁신사례를 대상으로 기존에 선정된 45개 지자체 이외에도 도입을 희망하는 지자체를 수시로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전해철 장관은 "이번 지역혁신 우수사례 확산을 위한 지자체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들이 해소되고 주민 편익이 증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