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모습.(제공=충북대학교)
협약식 모습.(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의과학연구정보센터(MedRIC)가 7월 14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과 의․과학 분야 연구자 네트워크 지원 경력개발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북대 의과학연구정보센터의 강길원 센터장, 홍외현 교수, 이영성 산학협력단장,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의 김주봉 본부장, 곽진선 실장, 김마리 부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외 보건의료분야 인력 전문역량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국내외 의료과학기술분야 인재 경력개발 콘텐츠 공동개발 및 활용 ▲의․과학 분야 인적 자원개발을 위한 전문가 교류 ▲교육, 세미나, 발간물 등 보건의료 연구정보교환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통해 상호발전과 협력관계를 증진시키고, 그동안 축적된 보건의료분야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보건의료분야 인재 개발 활동 및 인력 네트워크를 지원해, 의학연구자 정보교류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충북대 의과학연구정보센터(MedRIC)는 국내 유일의 의학, 간호학, 치의학 분야 전문연구정보센터로 의과학 연구자 지원을 위한 의․과학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연구동향 분석, 국가보건위기 상황에서 국내외 보건의료분야 연구자 네트워크 지원 및 최신 의학 동향제공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