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관련 콘텐츠 개발 및 공동 교육 과정 운영 협력

                                                   (사진=원광대학교)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원광대학교) 업무협약식 모습

(익산=국제뉴스) 김형남 기자 =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학과장 김옥진)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는 지난 6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반려동물 관련 특화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과 관련 교재 출간,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관련 산업 분야 종사자 직무 및 보수교육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김옥진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장은 “반려동물 관련 학술적 연구 성과와 교육 자료가 축적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이라는 한계로 영역 확대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전국적인 온라인 비대면 교육 네트워크를 갖춘 ㈜형설이엠제이의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와 협약을 계기로 학과가 보유한 성과들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관련 전문가 양성 촉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진혁 대표이사는 “올바른 반려동물 교육문화와 체계화된 교육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반려동물 관련 전문 종사자들에게 특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형설이엠제이는 형설출판그룹의 미디어·IT·에듀테인먼트 전문 계열사로 미디어 및 IT시장 환경과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형설이엠제이에서 운영하는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반려동물교육원은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사람과 업종 전문가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