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IPA) TIPA, 배우 이세창 홍보대사 위촉(정남기 TIPA 회장(좌)과 이세창 홍보대사(우))
(사진제공=TIPA) TIPA, 배우 이세창 홍보대사 위촉(정남기 TIPA 회장(좌)과 이세창 홍보대사(우))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사)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TIPA, 회장 정남기)는 배우 이세창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세창씨는 지난 1993년 MBC 특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해 1994년 KBS 방송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고, 드라마 '딸 부잣집',‘야인시대’,‘빛과 그림자,‘옥중화’등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배우 활동 외에 카레이서로서 ‘코리아 GT챔피언쉽 개막전 투어링A’에서 우승한 바 있고, 스킨스쿠버 강사이기도 하며, 최근에는 물류를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TIPA 관계자는“이세창씨가 앞으로 1년 동안 무역관련 지식재산권 보호 활동을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TIPA는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에 이바지하고자 지난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 100여개 국내외 지식재산권 소유 기업이 회원사로 있으며, 수출입통관단계부터 시중유통단계까지 유기적인 지식재산권 보호 활동을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