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증서 수여식 모습(사진=충주폴리텍대)
장학증서 수여식 모습(사진=충주폴리텍대)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충북 충주캠퍼스(학장 홍석원, 이하 충주폴리텍大)는 6일 외부기탁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충주폴리텍大 대회의실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엔 홍석원 학장, 장성철 교학처장, 이순용 행정처장, 이동환 산학처장, 6개 학과 학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학업성적이 우수한 장학금 수령 학생 12명이 ㈜에치케이씨, 대한기계설비협회 충북지회, ㈜기어메카, 엠엔에스아이(주), 더에버원(주)에서 기탁한 장학금을 지원받았다.

충주폴리텍大은 기업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기업전담제를 운영 중이며, 그중 ㈜기어메카에 졸업생 2명(병역특례 1명)이 취업해 CNC 가공 업무를, 더에버원(주)에 졸업생 1명이 육·해상 보일러 설계에 관한 국산화 개발 업무를 수행 중이다.

홍석원 학장은"코로나로 힘든 상황에서도 인재 육성에 힘써주시는 업체들 덕분에 충주폴리텍大는 연간 장학금 지급 대상 인원을 꾸준히 늘려오고 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교육기관으로써 이 시대에 가장 힘든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그들이 청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충주폴리텍大는 오는 11월 2일부터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직종은 첨단소재가공시스템(컴퓨터응용가공), 지능형로봇(자동화설계), 로봇특수용접, 에너지설비, 전기제어, 드론전자, 자동차이며 모집정원은 모두 260명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