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보조금 지원의 투명성과 효율성 다져

(사진=김제시)
(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신미란 김제시 경제복지국장은 23일, 경제복지국장실에서 2020년 민간단체 보조사업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2020년 민간단체 보조사업 평가위원회는  경제복지국장을 위원장으로 보조금 심위위원 등 총7명으로 구성됐으며, 평가위원회를 통해 보조금 지원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를 다지게 됐다.

이날 평가위원회는 지난 해 경제복지국 민간보조 평가대상  5개 부서 59개단체 123개사업(52억 8200만원)에 대해 소관부서의 설명을 듣고 질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위원들의 면밀한 검토를 바탕으로 보조금지원의 적성성 여부를 평가했다.

평가내용은 회계지침 준수여부 등 보조금 집행 실적을 채점하는 실적평가와 주민수혜도, 홍보기여도 등 2차 성과평가로 구분되며, 1차와 2차 평가를 합산한 점수에 따라 평가결과가 2022년 보조금 지원계획에 반영된다.

위원장인 신미란 경제복지국장은 “2020년도 민간단체 보조사업에 대한 성과평가 및 평가결과를 다음연도 예산지원에 반영하겠다." 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지방보조금운영과 재정지출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민간 주도 공익사업 활성화에 보다 발전적인 대안을 마련, 보조금 관리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