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 어려움 겪는 홀몸노인 15가구 선정 생필품 전달

24일 신니면새마을회는 관내 혼자 생활하는 노인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했다.(사진=신니면)
24일 신니면새마을회는 관내 혼자 생활하는 노인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했다.(사진=신니면)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 신니면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진태영, 부녀회장 이종숙)는 24일 지역 내 혼자 생활하는 노인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며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신니면새마을협의회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노인 15가구를 선정해 김치와 휴지 등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날 새마을회원들과 신니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직접 대상 가구를 찾아가 나눔을 실천하고, 홀몸노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청취하며 해결책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태영 회장은 "민관이 힘을 합해 우리 어르신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는다면 어떤 어려움과 외로움이라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의 소중한 이웃인 어르신들을 위해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종숙 부녀회장은 "주변의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돕는 것은 우리 모두가 함께 해야 할 책임"이라며 "다 함께 잘사는 행복한 신니면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니면새마을남녀협의회는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몸소 실천하며 이웃을 향한 나눔에 앞장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