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슈바인스학센·포르케타·초당옥수수피자·마늘오삼불고기& 마늘떡갈비·막국수 화제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슈바인스학센·포르케타·초당옥수수피자·마늘오삼불고기& 마늘떡갈비·막국수가 화제다.

21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슈바인스학센·포르케타·초당옥수수피자·마늘오삼불고기& 마늘떡갈비·막국수 가게를 찾는다.

◆ [도시PD의 촌으로] 여름의 빨간맛! 새콤달콤 체리 수확 현장

▷ 예산바오밥카페 (체리 구입 및 체험 문의) : 충남 예산군 삽교읍 상성성미길

제작진 앞으로 도착한 음료쿠폰 한 장! 쿠폰에 써있는 주소로 가니 농장은 커녕 논밭 가운데 떡하니 자리한 카페!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를 한껏 즐기며 여유를 만끽할 무렵~바람처럼 등장한 오늘의 면접관 김신순 어머니! 한눈에 봐도 힘 좋게 생긴 도시PD에 ‘합격’을 외치는데... 

오늘 함께 수확할 것은 바로 체리! 체리 농장주 어머님, 카페 사장님인 아드님과 함께 본격적으로 수확에 나선 도시PD~ 그런데 체리밭에 들어가자마자 나타난 들짐승 때문에 도망간 도시PD의 사연은?! 이곳 체리 농장에는 라핀체리와 애플체리 두 가지 종류가 있다는데... 

우리가 흔히 보아온 라핀체리는 색이 짙고 선명하고 단맛이 특징이고,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주로 생산하는 애플체리는 사과처럼 연한 주황빛을 띄고 새콤달콤한 것이 특징이란다. 오늘 수확할 체리는 바로 라핀체리! 어머님이 열심히 알려준대로 체리 수확 일손을 돕는데... 

약 2000평이나 되는 넓은 부지의 체리농장! 어머님이 가꾸던 이 농장을 혼자 감당할 수 없게 되자 서울에서 파티시에로 일하던 아들 유병호씨가 돕게 됐다는데... 수확과 선별포장 작업을 모두 마치고 파티시에 손맛 살려 오늘 체리로 맛볼 요리는?! 촌에서는 맛보기 힘든 체리수제버거부터 체리피클까지~ 제철 맞은 체리의 맛을 충남 예산에서 느껴본다.

◆ [컨츄리 로드]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모운동마을

외국인 제프리와 함께하는 K-시골 탐방기! 이번에 떠난 곳은 어디일까? 조선시대 방랑시인 김삿갓의 고장으로 알려진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조선시대 역사까지 알 리 없는 제프리는 김삿갓의 정체를 찾아 첩첩산중 속으로 올라간다. 깊은 산 속에 있는 김삿갓의 주거지까지 찾아갔지만 밝혀지지 않는 김삿갓의 정체! 의문을 품은 채로 굽이~ 굽이~ 이어진 산줄기를 따라 한 마을에 도착했다. 이곳은 무려 해발 700m의 고지대에 있는, 구름이 모이는 동네 ‘모운동마을’이라고! 

마을 어귀에서 만난 어르신이 바로 이 마을의 대장, 김기원 이장님!? 이장님을 통해 제프리는 김삿갓이 과거의 인물이었음을 알게 되고 실망하게 되는데.. 아쉬워하는 제프리를 위해 이장님은 제프리를 직접 김삿갓으로 변신시키기로 한다! 도포와 짚신, 삿갓과 지팡이까지! 제프리 삿갓으로 변신하여 산골 속 모운동 마을 탐방을 떠났다. 

그런데 이 작은 산골마을의 놀라운 반전!? 1960-70년대에는 무려 1만 명 이상이 살던 화려한 탄광촌이었다고! 탄광이 페업하면서 모든 게 신기루였던 양 사라지고, 순식간에 썰렁하고 조용한 첩첩산중의 작은 마을이 되었단다. 조용한 산골 속, 김삿갓이 되어 보낸 제프리의 산촌 체험! 영월군 김삿갓면 모운동마을에서 함께한 제프리의 좌충우돌 컨츄리 로드로 함께 떠나보자.

◆ [우리 동네 간식 지도] 도심 속 짙은 녹음♥ 양재동 간식 탐방

▷ 메르시(Merci) : 서울 서초구 양재동(논현로)

▷ 시트롱 : 서울 강남구 도곡동(논현로26길)

이번 주, 우리 동네 간식지도가 찾아간 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숲 공원이 있는 ‘양재동’! 찌는 듯한 더위 속, 녹음을 즐길 수 있는 양재 시민의 숲을 먼저 방문한 간식지도팀!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을 즐기는 것이 이곳의 묘미. 여기서 끝이 아니다! 국내 최고 규모의 양재 꽃시장에서 알록달록 진한 꽃내음까지 느낄 수 있다는데.

양재에서 만나본 첫 번째 간식은 바로 독일식 족발로 불리는 ‘슈바인스학세’! 마치 만화에서나 보던 비주얼의 등장에 손님들은 시선집중! 한국에서 주로 먹는 돼지 발 부분이 아닌 돼지의 정강이 부분을 사용한 이 ‘슈바인스학세’는 생맥주에 다양한 허브를 넣고 24시간 이상 염지를 해 주는 것이 특징! 이게 끝이 아니다! 무려 6시간 이상 삶은 후, 오븐에서 기름기를 쫙 빼준 후에야 맛볼 수 있다는 녀석! 

독일의 맛을 즐겼다면, 이제 이탈리아로 떠나볼까?! 이탈리아 전통 바비큐인 ‘포르케타’가 주인공! 10가지 이상의 허브 샤워를 마친 고기를 마치 롤케이크처럼 말아 오랜 시간 익히고 구워 주면, 족발과 수육의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포르케타’ 완성!

두 번째로 만나볼 간식은 바로 피자?! 지나친 당도로 사람들의 혀에 사탕발림을 시도했다는 죄목을 받고 있는 ‘초당옥수수피자’! 마성의 단짠크림과 초당옥수수가 듬뿍 들어간 피자를 맛본 후, 직접 배합하는 눈꽃우유 얼음과 애플망고를 잔뜩 올린 망고빙수를 먹는 것은 이곳의 국.룰! 게다가 매일 쑤는 햇팥을 듬뿍 올린 팥빙수까지~ 이 간식들 때문에 여름을 기다리는 사람들까지 있다는데~ 오늘의 간식지도, 양재로 찾아가본다.

◆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 지역특산물로 승부하다, 로컬의 맛!

▷ 강변마을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별곡7길)

▷ 인제막국수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상동리(인제로168번길)

지역 고유의 맛은 지킨 채 남다른 손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은 물론 마음까지 사로잡은 식당이 있다는데~ 충청북도 단양군의 한 식당. 푸릇하면서도 알록달록 다양한 반찬들이 가득! 주인장이 직접 무치고 담근 15가지 밑반찬이 시작을 알리면 알싸한 마늘향을 더한 주인공이 등장하는데... 

매콤 달콤하게 볶아낸 마늘오삼불고기부터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섞어 담백하면서도 부드럽게 쳐낸 마늘떡갈비까지! 달콤하면서도 단양마늘의 알싸한 향을 살린 마늘정식 한 상 되겠다.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주인장이 직접 오디를 수확해 떡갈비에 넣어 색감을 살리면서 맛과 영양까지 챙긴다는데~. 

이어서 두 번째로 만나볼 주인공은 바로 여름이 다가오기 시작하면 강원도 지역에서 만나게 되는 별미! 바로 메밀향 가득한 면발에 6일 동안 숙성한 시원한 동치미 육수를 더한 물막국수와 주인장의 매콤달콤한 비법 양념장을 더해 자꾸만 당기는 마성의 맛을 지닌 비빔막국수, 여기에 빠질 수 없는 별미인 강원도 감자를 갈아내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감자전까지~ 강원도의 맛을 그대로 담은 한 상 ‘막국수&감자전’ 되겠다. 

유독 쫀득한 감자전은 아들이 직접 농사지은 감자를 일일이 강판에 갈아내 고소하게 부쳐낸다는데... 전통을 그대로 지킨 채 남다른 손맛을 더한 향토음식! 충청북도 단양군의 마늘 한 상부터 강원도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막국수까지 소개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