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진혁 파주시의원, 민선7기 3주년 맞아 시정운영에 대한 시정질문.(사진제공.파주시의회)
목진혁 파주시의원, 민선7기 3주년 맞아 시정운영에 대한 시정질문.(사진제공.파주시의회)

(파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 목진혁 의원은 22일 제226회 파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시정운영에 대한 시정질문을 했다.

목진혁 의원은 “파주시정의 지난 3년의 성과와 문제점을 짚어보고, 앞으로 남은 4년 차 시정이 가야 할 방향성을 분명히 하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질문을 시작했다.

목 의원은 3년간의 파주시 각종 역점 사업을 설명하고, “성과는 훌륭한 측면이 있지만, 시민들이 기대하는 파주의 성장을 위해서는 내실을 다질 필요가 있다”며 4년 차 시정은 그간 애써 일궈 온 여러 정책들이 반드시 체감할 수 있는 성과와 결실로 나타나야 함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첫 번째로 3년의 시정운영에 가장 아쉬움이 남는 부분과 남은 1년간 반드시 이루어야 할 과제는 무엇인지 질문했다.

이어 “4년 차 시정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해 현재 추진 중인 대규모 역점사업들이 만족할만한 결실을 맺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국립암센터 혁신의료연구센터, 테크노밸리 조성,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안정적 이전 및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대중교통 인프라 개선 등 주요 역점사업의 조속한 실현을 위해 파주시는 어떤 전략을 준비하고 있는지”에 대해 상세한 답변을 요구했다.

목 의원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있어서도 근본적인 변화와 쇄신이 필요하며, 지역청년 대다수가 파주시의 부족한 일자리와 단편적인 청년정책의 한계를 토로한다”며 “‘미래지향적 평화도시’ 파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파주의 미래라 할 수 있는 청년에 대한 정책적 배려가 지금보다 높은 차원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과 활력 제고를 위해서는 연례 반복적이고 단기적인 정책에서 벗어나 보다 분명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추진, 특히 청년, 여성, 신중년 등 계층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정책과 청년정책 확대가 필요하다”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구상과 계획을 요청하며 시정질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