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부서, 마스크 권역별로 방문 배부하면서 학교 방역 애로사항 청취

사진제공=대구교육청
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최근 지역 내 영국발 변이바이러스 유행 등에 따른 학교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산하 799개 학교(유치원)에 학생용 및 교직원 마스크 총 1,116,620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6월 17일(목)부터 30일(수)까지 열흘간 시교육청 직원들이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마스크를 배부하면서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방역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학교 방문 직원들은 학교 방역물품 확보·관리 및 전반적인 방역 추진 과정에서 교육청의 도움이 필요한 특이사항을 청취하고, 하반기 학교 코로나19 방역 지원 강화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마스크는 학생용 보건마스크(KF-80, 94)와 교직원용 비말차단마스크(KF-AD)로, 학생용은 1인당 2매씩 총 602,870매를, 교직원용은 1인당 10매씩 총 513,750매를 각각 배부한다.

특히, 하절기 기온 상승으로 보건용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한 채 수업하는 현장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교직원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지원한다. 정규 교직원 뿐 아니라 방과후 강사, 방역 인력, 외부업체 소속 직원 등 학교에 단시간이라도 근무하는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해 10차례에 걸쳐 마스크, 소독제, 소독티슈, 열화상카메라 등 다양한 방역물품과 방역예산을 선제적으로 지원해 왔다. 이번 학생·교직원용 마스크 보급은 2021학년도 전국 최초로 전면등교를 시행하고 있는 대구 지역 학교의 안정적인 교육활동 운영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1학기에서 2학기로 넘어가는 학교 방역시스템을 원활하게 강화하기 위해서다.

그 외에도 산하 유아교육진흥원, 창의융합교육원, 대구교육박물관 등 유아 및 학생들의 많이 방문하는 기관에도 마스크 25,000장을 별도 배부하여 각종 체험 및 수련활동, 교육활동, 행사 개최 시 적극 활용하여 개인위생 및 방역 활동을 강화하도록 하였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전 국민 백신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생활 속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19를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백신이라 생각한다. 최근 감염력이 커진 영국발 변이바이러스 유행과 n차 감염을 잠재울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도 마스크 착용임을 대구교육 공동체 모두가 기억하여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